Who am I ?!/Book2021. 8. 11. 12:03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by 엠제이 드마코

 

지금 가진 것에 만족하면 하던 일이나 계속하라.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부란 인생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능력이다.

- 헨리 데이비드 소로

 

부의 3요소: 부란 무엇인가?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로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그리고 자유(Freedom, 선택)을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지만 곤란한 상황에서 당신을 구해줄 수는 있다.

- 클레어 부드 루스

 

돈은 적어도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해 준다.

그리고 이로 인해 부의 다른 요소인 건강과 관계를 지키기가 더 쉬워진다.

1) 돈은 자녀가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볼 자유를 가져다준다.

2) 돈은 아무리 어리석은 꿈이라도 추구할 자유를 가져다준다.

3) 돈은 이 세상을 변화시킬 자유를 가져다준다.

4) 돈은 관계를 쌓고 강화시킬 자유를 가져다준다.

5) 돈은 금전적인 이득을 따질 필요 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자유를 가져다준다.

 

원하는 것을 살 능력, 감당할 능력이 되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당신이 원하는 물건을 현금으로 살 수 있고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변하느냐와 관계없이 지출로 인해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면 감당할 능력이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보트를 한 대 사고 싶다면,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고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 부딪히더라도 아무렇지 않게 지나갈 수 있을 경우에만 사라. 언젠가 마음껏 즐기며 살아도 괜찮은 시기와 장소에 도달하게 될 것 이다.

 

'인생 한방'을 노리는 사람은 가난을 면치 못한다.

 

나는 운을 믿는다. 그리고 더 열심히 일할수록 더 많은 운이 따르곤 했다.

- 토마스 제퍼슨

 

스스로 번 돈은 스스로 만든 행운으로부터 온다.

- 마크 큐반

 

누가 더 바보야? 저 바보야 아니면 저 바보를 고용한 나야?

- 스타워즈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내 배움에 방해가 된 유일한 한 가지는 내가 받은 교육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나는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느니 실패를 후회하는 삶을 살겠다.

- 엠제이 드마코

 

서행차선 부자와 추월차선 부자의 12가지 차이

1) 서행차선 부자가 재산을 모으는 데는 30년 이상 걸린다. 추월차선 부자는 10년이 걸리지 않는다.

2) 서행차선 부자는 중산층 주택에 산다. 추월차선 부자는 호화로운 저택에 산다.

3) 서행차선 부자는 MBA를 딴다. 추월차선 부자는 MBA를 딴 사람을 고용한다.

4) 서행차선 부자의 재산은 시장의 영향을 받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재산을 통제하고 재산 가치를 변동시키는 영향력을 조정한다.

5) 서행차선 부자는 값비싼 외제차를 살 수 없다. 추월차선 부자는 원하는 차는 무엇이든 살 수 있다.

6) 서행차선 부자는 일하는 데 시간을 쓴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이 자기를 위해 일하게 만든다.

7) 서행차선 부자는 고용된다. 추월차선 부자는 고용한다.

8) 서행차선 부자는 퇴직연금에 가입한다. 추월차선 부자는 퇴직연금을 제공한다.

9) 서행차선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뮤츄얼 펀드와 주식 시장에 투자한다. 추월차선 부자는 재산을 유지하기 위해 그 둘을 이용한다.

10) 서행차선 부자는 남들이 자신의 소득을 통제하게 놔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신의 소득을 스스로 통제한다.

11) 서행차선 부자는 돈에 인색하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에 인색하다.

12) 서행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파는 것으로 여긴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사는 것으로 여긴다.

 

추월차선 여행자의 사고방식

1) 부채: 빚으로 나만의 시스템을 설계하고 키울 수 있다면 빚은 유용해.

2) 시간: 시간은 돈보다 훨씬 더 중요한 자산이야.

3) 교육: 배움을 멈추는 즉시 성장도 멈추지. 여정을 무사히 마치려면 지식과 의식을 계속해서 확장시켜야만 해.

4) 돈: 돈은 어디에나 있고, 충분히 있지. 나로 인해 감명 받은 사람의 수가 곧 내가 벌어들이는 돈이야. 돈은 내가 만들어낸 가치를 반영해.

5) 주요 수입원: 나는 내 사업 시스템과 투자를 통해 수입을 얻지.

6) 부를 늘리는 주요 전략: 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나는 자산을 창조하고 시장에서 가치 있는 것으로 키워내지. 아니면 기존 자산에 부가 가치를 더하거나.

7) 부에 대한 인식: 부는 사업 시스템 설계를 통해 얻은 현금 흐름과 자산 평가의 결과야.

8) 부읩 아정식: 부 = 순이익 + 자산의 가치

9) 전략: 더많은 사람을 도울수록 시간과 돈, 그리고 개인적 성취 면에서 더 많은 것을 얻지.

10) 목적지: 사업과 투자로부터 평생 수동적 소득 거두기.

11) 책임감과 통제력: 인생은 내가 만들어 가는 것. 재정적 계획은 완전히 내 책임 하에 있으며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 역시 내가 선택하지.

12) 삶: 내 꿈은 아무리 튀는 것이더라도 추구할 가치가 있어. 그리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다는 사실도 알고 있지.

 

직장 같은 사업은 No! 사업은 시스템으로 굴려라

 

자기 밖에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큰일을 할 수 없다.

- 벤자민 프랭클린

 

위험을 무릅쓰고 멀리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만이 자신이 도달할 수 잇는 가장 먼 지점을 발견한다.

- T. S. 엘리엇

 

다섯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

1) 임대 시스템

2) 컴퓨터·소프트웨어 시스템

3) 콘텐츠 시스템

4) 유통 시스템

5) 인적 자원 시스템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육지 가까이에서 발휘되는 파도의 위력을 발견하고 해안가에서 파도를 탈 방법을 찾는다. 해안가에서는 파도를 더 잘 탈 수 있다. 복리의 위력을 이용하려면 목돈을 가지고 해안가에서 시작하라. 1,000만 달러에 10% 이자가 붙으면 1년에 100만 달러, 한 달에 8만 3,333달러다. 복리를 바다로부터 수백 마일 떨어져서가 아니라 파도가 최고조에 오르는 지점에서 활용하라.

요지는 부자들은 복리를 부 창출을 위해 사용하는 게 아니라 소득과 유동성을 위해 사용한다는 점이다.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라.

- 알버트 아인슈타인

 

영향력의 법칙에 따르면, 당신이 통제하는 범위 안에서 더 많은 인생에 영향을 미칠수록 당신은 더 부자가 된다.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번다.

당신이 가진 돈의 양이 곧 당신 스스로가 증명한 가치의 양이다.

 

직장인이라면 '스스로에게 먼저 투자하기'는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 부를 향해 나아갈 당신을 소유하려면 사업이라는 행위로부터 당신을 분리시켜줄 수 있는 회사를 차려라.

회사는 추월차선의 기틀을 마련해준다. '스스로에게 먼저 투자'할 수 있는 세금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면 순이익은 지출로 인해 줄어들 것이다. 남은 이익에는 세금이 붙고, 그 세금은 국가로 간다. 게다가 회사는 소유주와 별개로 존재하며 시간을 빼앗아 가지 않는다. 다시 말해, 회사란 사업 시스템으로서 존재하며 당신의 대리 역할을 맡는다.

추월차선 사업에 가장 좋은 사업구조는 다음과 같다. 구조별로 장단점이 있지만, 공통적으로 법적책임의 제한과 세금 효율이라는 두 가지 이점을 공유한다. 1) 주식회사, 2) 소규모회사, 3) 유한책임회사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선택한 결과다. 선택의 과정을 통제할 수 있따면 인생의 모든 면면을 통제할 수 있다. 그리고 스스로를 책임지는 데서 오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 로버트 베넷

 

현재의 우리를 이해하기 전까지, 미래의 우리를 향해 나아갈 수 없다.

- 샬럿 길먼

 

특별한 결과를 원한다면 특별한 생각을 해야 한다. 하지만 '특별함'은 사회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생각과 믿음을 가진 채로는 발견할 수 없다.

 

교육은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모두 잊어버린 후에도 남는 것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모든 것이 통제 하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당신이 충분히 빨리 가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 마리오 안드레티

 

사람들은 완벽한 타이밍을 기대한다. 하지만 완벽한 시간이라는 것은 없다. 언젠가는 바로 오늘이다. 오늘이 지금이다. 오늘이야말로 당신이 가진 전부다. 당신이 언젠가를 기다린다면 기회는 지나가 버린다. 기존의 조건들이 만족되고 나면 매년 새로운 조건들이 추가도리 것이다. 기회가 지나가는 동안 함께 지나가는 것이 있다. 시간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 삶의 모래알이 하나둘 빠져 나간다.

 

추월차선 5계명

1) 필요: 돈을 좇지 말고 필요를 좇으라.  ex. 기분을 좋게 해주어라, 문제를 해결해주어라, 교육해주어라, 외모를 발전시켜라, 안전을 제공하라,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하라, 기본적인 욕구부터 외설적인 욕구까지 충족시켜라, 삶을 편하게 해주어라, 꿈과 희망을 고취하라.

2) 진입: 진입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3) 통제: 자신의 브랜드를 개발하고 거기에 투자한다. 자신이 직접 시스템과 돈 나무와 브랜드를 통제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통제하지 않는 것과 같다.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앉아 저 군중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피라미드를 기어올라 갈 생각 말고 피라미드를 만들라.

4) 규모: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5) 시간: 시간과 분리되지 않는 사업은 직업이다. 시간을 쏟아붖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은 시간의 계명을 충족시킨다. 돈 나무 묘목에 기반을 둔 사업을 시작하거나 돈 나무 묘목을 이식할 수 있는 사업을 하라.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 한번만 옳으면 된다.

- 마크 큐밴

 

처음에 사람들은 신기하고 새로운 일이 가능하다는 것을 믿지 않고, 그 다음에는 가능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그러고는 가능하다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그러고는 가능하게 되는데, 이쯤 되면 다들 왜 수세기 전에는 이것이 불가능했을까 의아해 한다.

-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인생의 비극이란 목표를 이루지 못한 것이 아니라 아무런 목표도 없이 살아가는 것이다.

- 벤자민 메이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실행하지 않는다면 세상 최고의 아이디어를 가졌다 해도 당신에게 득이 될 것이 없다. 소가 당신에게 다가오리라는 기대 속에 들판 한 가운운데 의자에 가만히 앉아 있어서는 당신이 원하는 우유를 얻을 수 없다.

- 쿠트리스 그랜트

 

당신이 훌륭한 경력을 쌓는다면 고객들은 그것에 대해 서로 이야기할 것이다. 입소문은 굉장한 힘이 있다.

- 제프 베조스

 

성공으로 가는 열쇠는 모르지만

실패로 가는 열쇠는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 것이다.

- 빌 코스비

 

기업의 최고의 자산은 사람이다. 상품이 자동차건 화장품이건 별 차이는 없다. 기업은 기업이 지키는 사람만큼의 가치가 있다.

- 메리케이 애쉬

 

모든 사람은 목에 보이지 않는 사인을 달고 다닌다. "나를 중요한 사람으로 느끼게 해 달라."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이 문구를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 메리케이 애쉬

 

기업이 아닌 상표를 만들어라.

 

돈특한 판매전략 개발

1) 혜택을 밝혀라

2) 독특함을 가져라

3) 명확한 증거를 대라

4) 짧고, 분명하고, 간결하게 말하라

5) 당신의 광고전략을 모든 마케팅 소재들과 통합해라

6) 현실화해라

 

선택은 순간이지만, 그 결과는 평생 영향을 끼칠 것이다.

- 엠제이 드마코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1) 공식: 부는 라이프스타일의 바탕이 되는 믿음, 선택, 행동 및 습관이 만드는 공식이고 체계적인 과정이다. 부는 하나의 과정이지 일회성 사건이 아니다.

2) 인정: 천천히 부자되기 전략은 근본적으로 결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자.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인정하라. 무계획은 좋은 계획이 아님을 인정하라. 행운은 행동할 때 비로소 따라온다는 사실을 인정하라.

3) 멈춰서 바꿔라: 이제껏 해오던 일을 멈추고, 추월차선으로 갈아타라.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의 편에 합류하라.

4) 시간: 자유시간을 줄 활동에 투자하라.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를 시간으로 간주하고 결단하라.

5) 변수를 통제하라

6) 자산과 소득: 조직화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매각해서 현금화할 수 있는 사업을 통해 소득과 자산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때 부는 가속화된다. 소득수준보다 생활수준을 낮게 유지하되, 지출을 관리하는 동시에 소득에 집중해 자신의 수준을 높이도록 노력해라. 지출 삭감이 아니라, 소득과 자산 가치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백만장자를 만든다.

7) 숫자: 당신이 선택한 삶의 방식대로 살기 위해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할까? 꿈을 현실화하고 피할 수 없도록 만들라.

8) 영향력의 법칙: 당신이 통제하는 환경 안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면, 더 큰 소득을 올릴 수 있다. 수백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 대규모로 필요성을 충족시키면 돈은 저절로 굴럳르어온다. 돈이 가치를 반영한다.

9) 조종: 삶에서 항해는 선택이다.

10) 벗어나기: 당신의 시간과는 관계없이 생존하는 기업형태를 취하라.

11) 열정과 목적: 열정을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는 것이라고 혼동하지 말라. 열정은 당신의 영혼을 불사르고 당신이 어떻게 해서든지 그것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12) 학습: 지금 당신이 아는 것만으로는 냉리 당신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당신이 통제하는 환경에서 기업 체계를 만들고 운영을 위해 필요한 추월차선 지식을 공부하라.

13) 차선: 추월차선으로 진입해라. 니즈나 문제점, 불편, 쟁점에 집중하면 길은 스스로 열릴 것이다.

14) 통제력: 재정 계획을 통제하라. 열대어가 아닌, 상어처럼 수영하라.

15) 소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지면 돈은 자연히 굴러들어올 것이다. 돈을 뒤좇아서는 소득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킬 수 없다. 돈이란 다른사람이 원하고, 바라고, 갈망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진 사람에게 끌려온다.

16) 자동화: 사업을 자동화하고 시간을 소중이 여겨라. 당신의 시간을 사업으로부터 분리해라. 가장 수동적인 소득, 돈이 열리는 나무의 묘목은 자본, 임대, 컴퓨터 시스템, 콘텐츠, 인적네트워크 관리 체계다. 

17) 복제: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 명에게 영향을 줘야만 한다. 수백 명에게 영향을주려면 수백 명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에 있어야 한다.

18) 성장: 회사가 아닌 상표를 만들어라. 고객을 당신의 상사처럼 대하고 불만을 기회로 바꿔라. 세상에 귀를 기울여라. 세상이 최선의 방향으로 인도한다. 스스로를 경쟁에서 차별화시켜라. 하나의 사업, 단 하나의 사업에만 집중해라.

19) 출구: 출구 전략을 세워라. 추월차선에서 단 하나의 목적지는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통해 얻은 완전한 소극성이다. 자산을 언제 현금화해야 할지 알고 종이조각에 불과한 채권을 진짜 돈으로 바꿔라. 언제 말에서 내려서 새 말로 갈아타야 할 지를 배워라.

20) 은퇴, 보상 그리고 반복: 자산을 현금화한 이후에는 은퇴하거나 다시 그 과정을 반복해라. 어느 쪽을 선택하든 그 과정에서 겪었던 획기적인 사건에 대해서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라. 

 

추월차선은 목적지 자체가 아니라 여정이며, 이 여정은 바로 당신의 삶과 당신 스스로가 겪는 과정이다.

반응형
Posted by CCIBO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