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 2. 23. 오후>


탐라국의 시조(고씨, 양씨, 부씨)가 솟아났다는 세 개의 구멍, '삼성혈'에 다녀왔다.


제주도민인 직원분이 말해주기를 "구멍 세개만 있을 뿐 그닥 볼 것도 없다"고 하여,


크게 기대하지 않고 방문한 '삼성혈'은 꽤나 만족스러웠다.


조용했고, 푸르렀으며, 지저귀는 새소리가 좋았다.


제주도 전입신고 후 처음 도민할인(50%)을 받아서 더 좋게 느껴진 것 같기도 하다.




요금은 어른 2500원이나, 제주도민은 50% 할인이 된다.





아직 봄이 오지 않았는데도 이미 녹음이 우거진 삼성혈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여름이 되면, 얼마나 푸르러질까 기대하게 된다.







지저귀는 새소리가 좋아 동영상으로 잠깐 촬영하였다.









삼성혈 안에는 전시관이 있어, 3D안경을 끼고 영상자료 등을 관람할 수 있었다.


제주도(탐라국)의 시조인 '고을나, 부을나, 양을나'에 대해 쉽게 잘 설명을 해주고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을 하며 보았다.


더군다나 제주도의 행정구역명인 '일도, 이도, 삼도'의 유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삼성전'은 삼성혈(옛 이름은 '모홍혈'), 즉 세 개의 구멍에서 용출한 시조들을 기리는 곳이었다.





키가 작아 슬프게도 삼성혈의 구멍 세 개 중 어느 것도 보이지 않았다.




옆으로 가면 보일까 하였으나 역시 보이지 않았다..




참으로 다행스럽게도 관람대가 준비되어 있었다.




참 얼마 안되는 높이만큼 올려주는 나무다리였으나,


효과는 아주 좋았다. 보였다.. 세 개의 구멍이 다 보였다.





삼성혈의 관람 지도는 아래와 같다.


혹자는 2500원을 내고 들어오기엔 비싸다고 하기도 하나,


제주도민 할인을 50% 받아 들어온 입장에서는 1250원 충분히 지불할만 한 곳이라고 생각된다.


아내와 한번 더 와야겠다.


참고로 반려동물 동반입장은 가능하나, 바닥에 내려놓을 수 없고 품에 안고 다녀야한다(삼성혈 안내인에게 문의함).




삼성혈 입구에 붙어있던 '제주 들불축제' 포스터. 


2019년 3월 7일부터 10일까지 새별오름에서 진행된다고 한다.


얼마남지 않았다. 잊지말고 아내와 함께 꼭 방문- 





반응형
Posted by CCIBOMB